Translate

categories

2014년 4월 25일 금요일

교실 자리배치 어떻게 할까

(가) 사회자가 토의의 주제와 절차를 소개함 
사회자의 역할 : 토의의 시작 선언, 토의 주제 소개, 토의 절차와 규칙 안내, 토의 진행 (발언권을 주거나 발언 내용 정리), 토의 결과 종합, 종리
(나) 토의자가 의견을 제시함
지현우의 토의 태도
일방적이고 감정적으로 반박함
(다) 토의자 간에 문제점을 지적하고 대안을 제시함.
(가) 토의자들이 추첨방식에 대해 토의함.
(나) 토의자들이 추첨 방식의 보완책에 동의함.
(다) 청중과 토의자의 질의응답과 사회자의 토의 종료 선언.
논제의 종류
- 사실 논제
: 어떤 문제를 정확히 이해하기 위한 논제
예 : 봉사 활동의 목적은 무엇인가?
- 가치 논제
: 어떤 문제에 대한 가치 판단이나 평가를 하기 위한 논제
예 : 조기 유학, 바람직한가?
- 정책 논제
: 어떤 문제의 해결 방안을 찾기 위한 논제
예 : 이웃간의 층간 소음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가?

댓글 없음:

댓글 쓰기